성 경 : 다니엘 4장

제 목 : 일곱 때가 지나면 북방은 망하고 새 시대가 옴


예수께서 지상에 계실 때에 천국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면 그제야 세상 끝이 오리니 너희는 다니엘의 예언한 말씀을 읽어야 한다고 하셨다. 가증하고 미운 물건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라고 마 24:15절에 예언하셨다.

많은 예언서 중에 특히 다니엘서를 지명해 주신 목적은 바로 “때” “시기”에 관해 알라는 것이다. 계시록 말씀 만으로는 언제부터가 일곱 때의 시작인지를 확실히 알 수가 없다. 가장 중요한 전 3년의 시작에 관한 핵심은 바로 다니엘서 4장에 있는 것이다.

 

  1. 왕에게 큰 이적이 나타남 : 1∼3

『 1 느부갓네살 왕은 천하에 거하는 백성들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에게 조서하노라 원하노니 너희에게 많은 평강이 있을지어다 2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 내게 행하신 이적과 기사를 내가 알게 하기를 즐겨하노라 3 크도다 그 이적이여 능하도다 그 기사여 그 나라는 영원한 나라요 그 권병은 대대에 이르리로다 』

기독교는 이적의 종교이다. 구약 때도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인도하실 때 인간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권능으로 역사하셨다. 은혜 시대에도 예수께서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게 하셨는데, 이것이 첫 번째 행하신 이적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작은 이적에 불과하다. 이런 이적은 개인적인 영혼구원을 문제 삼고 행하신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종말은 다르다. 계시록 12:1~ "하늘에 큰 이적이 보이니 해를 입은 한 여자가 있는데..."  단 4:3~ "크도다 그 이적이여 능하도다 그 기사여 그 나라는 영원한 나라요 그 권병(權柄)은 대대에 이르리로다" 하신 말씀같이 크고도 전 인류적인 구원이 이루어지는 시대가 바로 종말인 것이다. 이 '이적'은 예언서를 햇빛같이 밝히는  촛대 교회가 나타나서 철장 든 아들(144,000)을 낳아 말씀으로 사단을 파하고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루시는 큰 역사인 것이다. '이적'의 내용은 바벨론 왕이 꿈으로 꾸고 '이적'의 해석은 다니엘이 하였으니 다니엘서를 통하지 않고서는 종말의 이적과 비밀을 깨달을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오게 된다.

 

  2. 왕의 재위 37년경(BC 569)의 일 : 4~7

『 4 나 느부갓네살이 내 집에 편히 있으며 내 궁에서 평강할 때에 5 한 꿈을 꾸고 그로 인하여 두려워하였으되 곧 내 침상에서 생각하는 것과 뇌 속으로 받은 이상을 인하여 번민하였었노라 』

교만하여진 왕이 옥상에서 바벨론 전역을 바라보면서 국사를 생각할 때, 한 꿈을 꾼 후 번민하게 되었다. 인간의 지혜에는 한정이 있으니 장래 일을 담고 있는 위에서 온 꿈을 일개 왕인 사람으로서는 알 수가 없었던 것이다. 구약 때 바벨론 왕이 극히 교만하여 높아질 때 즈음, 자기가 꾼 꿈을 해석 못하므로 번민한 것은, 인간 종말에도 지구상의 모든 난제들을 어떠한 권세자들이라도 절대 해결 못하는 어려운 시기가 오고 말 것임을 보여준 것이다.

『 6 이러므로 내가 명을 내려 바벨론 모든 박사를 내 앞으로 불러다가 그 꿈의 해석을 내게 알게 하라 하매 7 박수와 술객과 갈대아 술사와 점장이가 들어왔기로 내가 그 꿈을 그들에게 고하였으나 그들이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지 못하였느니라 』

인간 종말에도 열왕이나 과학자나 학-박사들은 이 시대의 전쟁 난제, 시국 난제, 정치 난제, 경제 난제, 마귀 난제 등의 문제를 결코 해결할 수가 없다는 뜻이다. 오직 다니엘과 같이 하나님께 은총받은 사명자라야 알 수가 있을 것이다. 하나님은 살아계시므로 세계가 번민할 때 당신이 친히 양육한 사명자를 내어보내어 시원한 답을 주게 될 것이라는 말씀이다. 고로 이 시대 어딘가에는 다니엘과 같은 사명자들이 하나님의 품 안에서 양육받고 있을 것임을 짐작해볼 수 있으며, 그들이 열왕이 번민하고 고뇌하는 시대적 난제와 시사문제를 하나님의 이름 영광을 높이기 위하여 (말씀을 통하여) 증거해 낼 때 전 세계에 흩어진 참 종들이 하나같이 모여들어 푸른 새 순같이 피어 올라 예수의 진액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데, 이를 순의 역사(슥 3:8, 6:12), 동방역사, 초막절 역사라 하는 것이다.

 

  3. 왕이 다니엘에게 꿈 해석을 명함 : 8~9

 8 그 후에 다니엘이 내 앞에 들어왔으니 그는 내 신의 이름을 좇아 벨드사살이라 이름한 자요 그의 안에는 거룩한 신들의 영이 있는 자라 내가 그에게 꿈을 고하여 가로되 9 박수장 벨드사살아 네 안에는 거룩한 신들의 영이 있은즉 아무 은밀한 것이라도 네게는 어려울 것이 없는 줄을 내가 아노니 내 꿈에 본 이상의 해석을 내게 고하라

다니엘은 하나님의 은총을 크게 받은 사명자이다(단 9:23). 이미 2장에서 느부갓네살의 꿈 내용뿐 아니라 그 해석까지 맞추어 왕의 절을 받고(2:46) 바벨론 온천하에 그 이름이 높아진 상태이다(2:48~49). 그러므로 왕은 그를 칭할 때 "그의 안에는 거룩한 신들의 영이 있는 자라" 한 것이다. 하나님은 살아계시므로 구약이건 종말이건 세계가 번민할 때 당신이 친히 양육한 사명자를 내어보내시어 시원한 답을 주신다. 모세를 통해 그리 하셨고, 엘리야를 통해서도 그렇게 하셨다. 떨고 있는 아하스나(사 7장) 죽게 된 히스기야에게도(사 38장) 당신의 종 이사야를 보내시어 답을 주신 바 있다. 이로 보건대 이 시대 어딘가에도 다니엘과 같은 사명자들이 하나님의 품 안에서 양육받고 있을 것임을 짐작할 수 있으며, 그들이 하나님의 답을 가지고 세계를 살려내리라는 것 또한 알 수가 있게 된다.

 

  4. 왕의 꿈 내용 : 8~18

 10 내가 침상에서 나의 뇌 속으로 받은 이상이 이러하니라 내가 본즉 땅의 중앙에 한 나무가 있는데 고가 높더니 11 그 나무가 자라서 견고하여지고 그 고는 하늘에 닿았으니 땅 끝에서도 보이겠고 12 그 잎사귀는 아름답고 그 열매는 많아서 만민의 식물이 될 만하고 들짐승이 그 그늘에 있으며 공중에 나는 새는 그 가지에 깃들이고 무릇 혈기 있는 자가 거기서 식물을 얻더라

천하를 호령하는 바벨론 제국의 권세와 화려함을 나타내고 있다. "땅 중앙의 한 나무"가 키가 크고 견고하고 하늘까지 닿았다는 것은 바벨론이 이 마귀세상의 본부(중앙)가 됨과 그의 든든한 세상 권세와 하나님께 대항하는 교만한 형편을 묘사해준다. 이 나무에 "아름다운 잎사귀와 많은 열매와 만민을 먹이고 들짐승과 각종 새를 먹일 만한 식물"이 있다는 것은 예수께 찾아온 마귀의 말을 들어보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4: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이처럼 세상 권세는 잠시간은 마귀에게 있다(6천년). 공중권세를 잡은 자도 마귀요(엡 2:2), 세상권세와 어두움의 주관자와 악한 영의 근원도 다 마귀라고 성경은 증거한다(엡 6:12). 고로 본문의 '화려한 땅 중앙나무'는 바벨론이 곧 마귀가 직접 들어 쓰는 셋째 짐승의 정권인데, 종말적으로는 계 13장, 17~18장의 세계요, 다니엘 2장의 발가락 시대를 뜻한다. 겔 31:3~6절에서는 대제국 "앗수르의 권세"를 여기 본문의 10~12절과 같이 묘사하였다.

인간 종말에는 구약 모든 선지가 공통으로 본 '짐승'이 '바벨적이며 앗수르적인 세력'으로 등장하여 하나님을 대적하다 망하는데, "내 종 이스라엘 선지자들을 빙자하여 말한 사람이 네가 아니냐"고 말한 "네"가 바로 종말의 적그리스도로서 땅 중앙나무의 보좌에 앉은 자이다. 이 자가 144,000과 전쟁을 벌여 그들을 잠시 죽이나(계 11:7) 144,000이 백마 용사가 되어 예수님과 같이 내려올 때(지상강림 / 계 19장) 잡혀 산 채로 불못에 들어가게 된다고 하였다(계 19:20). 최후의 적그리스도가 음부의 제일 아랫목에 떨어질 때 먼저 가 있는 세상 영웅호걸들이 그를 영접하며 하는 말이 사 14:9~11, 15~17절에 기록돼 있다.   


 13 내가 침상에서 뇌 속으로 받은 이상 가운데 또 본즉 한 순찰자, 한 거룩한 자가 하늘에서 내려왔는데 14 그가 소리 질러 외쳐서 이처럼 이르기를 그 나무를 베고 그 가지를 찍고 그 잎사귀를 떨고 그 열매를 헤치고 짐승들로 그 아래서 떠나게 하고 새들을 그 가지에서 쫓아내라 15 그러나 그 뿌리의 그루터기를 땅에 남겨두고 철과 놋줄로 동이고 그것으로 들 청초 가운데 있게 하라 그것이 하늘 이슬에 젖고 땅의 풀 가운데서 짐승으로 더불어 그 분량을 같이 하리라 16 또 그 마음은 변하여 인생의 마음같지 아니하고 짐승의 마음을 받아 일곱 때를 지나리라 17 이는 순찰자들의 명령대로요 거룩한 자들의 말대로니 곧 인생으로 지극히 높으신 자가 인간 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그것을 누구에게든지 주시며 또 지극히 천한 자로 그 위에 세우시는 줄을 알게 하려 함이니라 하였느니라 18 나 느부갓네살 왕이 이 꿈을 꾸었나니 너 벨드사살아 그 해석을 밝히 말하라 내 나라 모든 박사가 능히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지 못하였으나 오직 너는 능히 하리니 이는 거룩한 신들의 영이 네 안에 있음이니라

왕은 꿈을 꾼 자이어도 자신의 몰락과 장래사가 담긴 이 일들을 전혀 알 수가 없는 미약한 존재였다. 종말의 영적 바벨론 왕(로스, 메섹, 두발 왕 곡)도 “세계를 적화할 야욕”으로 나와 헛꿈을 꾸며 군비증강(겔 38:4~7)에만 힘쓰고 있으나 자기의 멸망을 알지 못하고 있다. 일곱 머리 짐승이 (6째 머리까지) 차례 차례로 망하였고, 이제 마지막으로 소련(러시아)만 망하면 본 예언이 이루어지고 17절의 예언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세계의 평화유지 문제에 있어서, 정권·교권이 독사 같은 공산당과 협상하므로써 과연 인류 평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고 보는가? 하나님은 바벨론이 망하고(공산당이 망하고), 강한 이방을 심판하신 후에야 평화의 나라가 이루어지리라고 예언하셨다(사 2:1∼4, 미 4:3). 그런 고로 혼란한 것을 바로 잡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 바로 다니엘 같은 사명을 가진 말세의 순의 종들이 나와서 하나님의 행하시는 뜻을 여호와의 책에서 깨달아 증거하므로 전 세계는 살게 되는 것이다. 사 10장 『하나님의 작정과 세계 문제』를 보면 (지도자들이 부패하므로) 하나님께서 북방 악의 막대기를 들어 이스라엘을 치신다 하셨으니 이스라엘 중에서도 남은 자만 돌아온다는 내용이 그것이다. 그러나 북방은 쓰신 후에 꺾어 버리겠다고 하셨으므로 북방이 두려워 협상하는 것은 21세기 최고의 어리석음이라고 본다.

 

  5. 다니엘이 왕의 꿈을 해석함 : 19~27

 

본 예언은 구약 때의 표면적 바벨론을 들어서 종말의 이면적 비벨론을 미리 고해주는 기법을 쓰고 있으므로 종말을 사는 우리는 본 장을 잘 살펴야 한다.

『 19 벨드사살이라 이름한 다니엘이 얼마 동안 놀라 벙벙하며 마음이 번민하여 하는지라 왕이 그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벨드사살아 너는 이 꿈과 그 해석을 인하여 번민할 것이 아니니라 벨드사살이 대답하여 가로되 내 주여 그 꿈은 왕을 미워하는 자에게 응하기를 원하며 그 해석은 왕의 대적에게 응하기를 원하나이다 』

다니엘조차 왕의 꿈이 바벨론의 멸망에 관한 꿈인 것을 알게 되자 심히 놀라고 있다.

『 20 왕의 보신 그 나무가 자라서 견고하여지고 그 고는 하늘에 닿았으니 땅 끝에서도 보이겠고 21 그 잎사귀는 아름답고 그 열매는 많아서 만민의 식물이 될만하고 들짐승은 그 아래 거하며 공중에 나는 새는 그 가지에 깃들이더라 하시오니 22 왕이여 이 나무는 곧 왕이시라 이는 왕이 자라서 견고하여지고 창대하사 하늘에 닿으시며 권세는 땅 끝까지 미치심이니이다 』

"하늘에 닿는 나무"는 바벨론(소련)왕이요,
"견고함"은 대제국 바벨론이 초 강대국가란 뜻이요,
"땅 끝에서 본다" 함은 왕의 명성이 천하에 퍼진다는 것이니, 이는 종말에도 바벨론의 위력이 계시록 13장처럼 세계를 마흔 두 달 짓밟고 나올 만큼 강할 것을 말해준다. 소련(러시아)은 용이 직접 들어쓰는 용의 자식이다.
④ 그
"잎사귀"는 바벨론의 부강을 말함이요,
"만민의 식물"은 만방인이 그 지배를 받을 것을 말함이요,
"들짐승과 혈기 있는 자"는 소련의 지배를 받는 열 뿔들을 가리키는 것이다.


『 23 왕이 보신즉 한 순찰자, 한 거룩한 자가 하늘에서 내려와서 이르기를 그 나무를 베고 멸하라 그러나 그 뿌리의 그루터기는 땅에 남겨 두고 철과 놋줄로 동이고 그것을 들 청초 가운데 있게 하라 그것이 하늘 이슬에 젖고 또 들짐승으로 더불어 그 분량을 같이 하며
일곱 때를 지내리라 하더라 하시오니 24 왕이여 그 해석은 이러하니이다 곧 지극히 높으신 자의 명정하신 것이 내 주 왕에게 미칠 것이라 25 왕이 사람에게서 쫓겨나서 들짐승과 함께 거하며 소처럼 풀을 먹으며 하늘 이슬에 젖을 것이요 이와 같이 일곱 때를 지낼 것이라 그 때에 지극히 높으신 자가 인간 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그것을 누구에게든지 주시는 줄을 아시리이다 26 또 그들이 그 나무 뿌리의 그루터기를 남겨 두라 하였은즉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줄을 왕이 깨달은 후에야 왕의 나라가 견고하리이다 27 그런즉 왕이여 나의 간하는 것을 받으시고 공의를 행함으로 죄를 속하고 가난한 자를 긍휼히 여김으로 죄악을 속하소서 그리하시면 왕의 평안함이 혹시 장구하리이다 하였느니라 』

"순찰자"는 하나님의 사자를 뜻하고, "베는 것"은 심판을 말한다.
"그루터기를 남겨 두라"는 것은 당시의 셋째 머리 바벨론의 정치가 계속될 것을 뜻함이요,
“들 청초 가운데 있게 하라 그것이 하늘 이슬에 젖고 일곱 때를 지내리라” 함은 왕이 미쳐서 쫓겨나 칠년 동안 들짐승과 같이 될 것을 뜻한다.
⑩ 그 때에
“지극히 높으신 자가 인간 나라를 다스리시며”하신 말씀은 예수님이 종말의 '한 이레'가 끝나면 지상강림 하셔서 천년왕국을 이루신다는 예언이다.
"지극히 천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보려는 자가 이 마귀세상의 바벨세력에게 휘둘리고 짓눌려 미약하게 된 형편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런 자가 복있는 것은 곧 예수님의 공의의 심판이 임하므로 세세 왕권을 받게 되겠기 때문이다.

일곱 머리 열 뿔 가진 짐승 바벨론은 땅 중앙에 있는 나무(오메가의 선악과)와 같은데, 이가 교만하여질 때 하나님은 이 나무를 베어 심판하심으로써 잘라 버리시고 계시록 20장 같이 예수님의 왕국을 이루시리라는 정확하고 놀라운 예언이 단 4장의 내용이다. 계 13장~19장까지의 내용은 다니엘서에 등장한 바벨론의 미혹과 그가 받을 심판에 대해 상세히 풀어놓은 것이다. 이처럼 다니엘서 없이는 계시록을 알 수 없고, 계시록 없다면 역시 다니엘서를 알 수 없는 법이다.

 

  6. 꿈의 응함과 그리스도의 왕국 : 28~37

『 28 이 모든 일이 다 나 느부갓네살 왕에게 임하였느니라 29 열두 달이 지난 후에 내가 바벨론 궁 지붕에서 거닐새 30 나 왕이 말하여 가로되 이 큰 바벨론은 내가 능력과 권세로 건설하여 나의 도성을 삼고 이것으로 내 위엄의 영광을 나타낸 것이 아니냐 하였더니 31 이 말이 오히려 나 왕의 입에 있을 때에 하늘에서 소리가 내려 가로되 느부갓네살 왕아 네게 말하노니 나라의 위가 네게서 떠났느니라 32 네가 사람에게서 쫓겨나서 들짐승과 함께 거하며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요 이와 같이 일곱 때를 지내서 지극히 높으신 자가 인간 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그것을 누구에게든지 주시는 줄을 알기까지 이르리라 하더니 33 그 동시에 이 일이 나 느부갓네살에게 응하므로 내가 사람에게 쫓겨나서 소처럼 풀을 먹으며 몸이 하늘 이슬에 젖고 머리털이 독수리 털과 같았고 손톱은 새 발톱과 같았었느니라 』

『 34 그 기한이 차매 나 느부갓네살이 하늘을 우러러 보았더니 내 총명이 다시 내게로 돌아온지라 이에 내가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감사하며 영생하시는 자를 찬양하고 존경하였노니 그 권세는 영원한 권세요 그 나라는 대대로 이르리로다 35 땅의 모든 거민을 없는 것같이 여기시며 하늘의 군사에게든지, 땅의 거민에게든지 그는 자기 뜻대로 행하시나니 누가 그의 손을 금하든지 혹시 이르기를 네가 무엇을 하느냐 할 자가 없도다 36 그 동시에 내 총명이 내게로 돌아왔고 또 나라 영광에 대하여도 내 위엄과 광명이 내게로 돌아왔고 또 나의 모사들과 관원들이 내게 조회하니 내가 내 나라에서 다시 세움을 입고 또 지극한 위세가 내게 더하였느니라 37 그러므로 지금 나 느부갓네살이 하늘의 왕을 찬양하며 칭송하며 존경하노니 그의 일이 다 진실하고 그의 행하심이 의로우시므로 무릇 교만하게 행하는 자를 그가 능히 낮추심이니라 』

꿈대로 왕이 칠 년간 미쳐서 쫓겨난 것은 인간 종말에도 이와 같이 될 것을 보이신 것이다.

사 46:10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모략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이 말씀같이 하나님은 구약을 통하여 종말을 우리게 다 보여주셨다. 본 절의 말씀은 그 당시의 바벨론이 망하면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을 목적한 것이 아니고 오직 일곱째 머리에서 나오는 여덟째 왕 곧 '불법의 사람'이며 '멸망의 아들'인 '작은 뿔'이 망하면 새 시대가 올 것을 예언하신 것이다. 본 선교회는 오늘도 세계의 택자(알곡)들이 성경의 예언서는 바로 우리가 사는 이 시대를 위해 존재하는 말씀임을 깨닫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


 ★ 29절 - 열 두 달이 지난 후에 이 꿈이 왕에게 이루어진 사실!

본 장에서 제일 중요한 사건은 12달이다. 12달이란 언제부터 언제까지를 말함인가? 왕은 꿈을 꾸고 다니엘이 그 꿈을 해석한 후로부터 12달이다. 12달이 지난 이 때가 일곱 때의 시작점이 된다는 것이다. 즉 전 3년 반이 시작됨이다. 구약에서 보여줄 때에 그렇게 되었다면 종말에도 그대로 되는 것이다.

※ 하나님께서는 미약한 종에게 1974년 7월부터 동방역사의 척추뼈와도 같은 다니엘서를  밝혀주셨다. 1974년 2월부터는 학개서를 밝혀 주셨으며, 구약의 다리오 왕 2년 9월 24에 순의 성전 건축이 종말 유신 2년 9월 24일과 같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 다니엘서의 “칠십 이레ㆍ세 이레ㆍ한 이레”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다니엘서를 해석하고 12달 후면 1975년도이다. 따라서 75년이란 연대가 일곱 때의 시작인 것만은 분명하다. 그러므로 구약은 유다와 바벨론과의 싸움이요, 종말은 한국과 소련과의 싸움임을 예언서를 통하여 알게 된 것이다. 이 싸움은 처음부터 무력전이 아니요, 먼저는 사상 싸움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이 싸움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니요 북방 무신론(붉은말)이 예수도 인정하는 체하며 성경을 들고 나오는 궤휼정치(청황색말)로 탈바꿈해 나올 때, 백마 편에서 이 정체를 깨달아 오직 진리의 다림줄(말씀)만을 쥐고 잠자는 세계를 깨우치는 영적 전쟁인 것이다). 영적 전쟁이 끝나면 무력전으로 돌입되며(유브라데 전쟁=3차대전), 이로부터 42달 후, 신령한 하늘 군대와 땅의 짐승 군대가 대격돌을 벌이는 '아마겟돈' 전쟁이 발생하여 죄악의 땅 지구는 청소되고 아름다운 새 시대가 도래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3차대전'도 아니요, 이미 변화체가 되어 내려올 때 되어질 '아마겟돈'도 아니다. 이 모든 일이 있기 전에 발생하는 '영적 전쟁'이 중요하다.

이 영적 전쟁의 최선봉에는 '유다'가 위치해 있고, 이 '유다'는 반드시 예수님의 피로 산 장막 안에서 나와야만 한다. 이 일을 위하여 택함 받은 나라가 바로 종말의 유다 '대한민국'인 것이다.

① 스가랴 1:12∼를 보면 유다를 노하신지 70년이 될 때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에 돌아오시어 성전이 건축되며 먹줄이 쳐진다. 유다의 사명을 가진 한국이 하나님의 노함을 당한 때는 1905년 을사보호조약 곧 일본이 치고 들어올 때부터이다. 그러니 "이(유다)를 노하신지 칠십 년이 되었나이다" 한 말씀에 의해 계산을 해 보면...

1905 + 70 = 1975년!

요한 8:32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 요 17:17 "아버지 말씀은 진리니이다" 70년은 아버지의 말씀이니 진리이다. 구약 유다도 70년만에 회복이 되었는데(렘  25:11, 단 9:1∼4, 렘 29:10, 대하 36:11∼23) 구약 70년 회복 이후 16년이 지난 시점에서 스가랴 선지가 또다시 '70년'의 회복을 묵시로 받고 "언제까지 예루살렘과 유다 성읍들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시려나이까 이를 노하신지 칠십 년이 되었나이다" 한다는 것은 당연히 또 다른 종말의 '유다'에 대한 묵시를 받은 것으로 볼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구약 70년이 마쳐질 때 스룹바벨이 돌아와서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했다면, 종말의 유다에서도 동방역사라는 큰 토대 위에서 '스룹바벨' 사명자가 재차 등장하여 영적으로 혼란한 바벨세상, 바벨교회로부터 알곡들을 뽑아내어 영적 성전을 재건케 되리라는 것은 부인치 못할 사실이 될 것이다.

분명한 차이점은 구약 성전은 나무로 건축했으나 종말의 촛대 교회는 말씀이 이루어지는 신령한 영적 성전의 건축역사라는 점이다. 종말에는 오직 선지서에 "기록된 대로만" 모든 예언이 빠짐없이 이루어지므로 계 11:15절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신 말씀이 성취될 뿐이다.

1975년부터 모든 예언서의 연대, 날짜를 깨닫게 해주신 것은 때가 찰 때 임하는 하나님의 경륜인 것이다. 이 말씀은 세계 이스라엘을 살려줄 심판의 다림줄 말씀이다. 하나님은 동방역사의 예표 종인 이뢰자 목사에게 이사야, 요엘, 아모스, 오바댜,  미가, 나훔, 스바냐, 하박국, 스가랴, 말라기 10권의 예언서를 먼저 밝혀주셨고, 그에게 안수받고 나온 마지막 종(순)에게 1974년 2월부터 학개, 다니엘, 예레미야, 에스겔, 호세아, 애가, 요나서를 밝혀주셨다. 이 종이 학개서를 깨닫고 다리오 왕 2년(유신 2년=1974년)에 지대 놓은 종말의 다림줄 제단이 바로 스가랴서에 기록된 '순의 제단'이다(슥 6:12∼14).


② 이사야 7:9∼ 유다의 원수가  
65년 내에 멸망한다는 예언의 연대도 역시 1975년이다. 유다의 사건은 한국의 동방역사를 그림자로 보여준 것이니, 이사야 7장은 구약에서 될 일이 아니고 바로 종말에 되어질 일인 것이다(이사야 7장 설교 참조).

65년을 풀어보자 ☞ 한국이 정식적으로 원수에게 나라를 먹히게 되는 것은 1910년 한일합방 때이다. 그러나 일본이 1945년에 망하여 해방의 기쁨을 맛본 것도 잠시... 또다시 북방 소련과 중공의 사인을 받은 김일성 북괴가 1950년 6·25 사변을 일으켜 엄청난 피를 흘리고 1953년 7월 휴전한 것이 오늘날의 동방역사의 배경이다. 그러나 북방(아람=중공, 에브라임=북괴)이 65년 내에 망할 징조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사7:14)” 하신 예언으로 주셨으니, 이는 당시의 유다를 위한 징조일 수가 없고, 오직 예수님이 탄생하신 이후에 등장하는 '유다'에게만 양식이 되는 징조인 것이다. 징조는 일이 성취되기 전에 주어지는 것이니 말이다. 고로 한국의 원수를 없앨 징조로 2,000년 전에 예수께서 탄생하셨다는 것을 우리는 대한의 신앙용사들은 똑바로 믿어야 한다. 이것이 장부의 신앙이요, 이것이 예언서를 보는 눈이다. 이점을 이해할 수 있다면 동방역사에 크게 쓰임받을 하나님의 종일 것이다! ☞ "징조"에 관하여

이미 한국(유다)은 북방을 이겨놓았다! 왜냐하면 성경의 예언을 통해 이미 법적으로 승리해놓았기 때문이다. 골 2:15절에 예수께서『정사와 권세를 벗어 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라고 바울을 통해 말씀하심 같이 우리의 승리는 이미 예수님이 승리하신 승리 속에 녹아 어우러져 있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모세의 승리, 히스기야의 승리, 다니엘, 엘리야, 엘리사 등의 모든 구약 종들이 인간의 두뇌로 이해할 수 없는 승리를 얻었던 것은, 이미 창세기로부터  원수 '뱀의 계통'에 대하여 '여자의 후손 계통'이 승리할 것을 법적으로 보장해 놓고 있었기 때문이다.

창 3:15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이미 뱀의 꼴통은 예수님이 깨놓은 것인데, 그 예수님이 구약이나 종말이나 동일히 살아서 역사하시므로 모든 종들은 하나같이 승리를 보았던 것이다.

유다는 12지파의 선구자이다(민 2:3∼, 10:14∼. 삿 1:1∼). 또한 하나님은 '셈'을 통해 찬송 받으실 하나님이시며(창 9:26) 셈의 장막에 말씀을 주셨고, 셈의 장막을 통해 당신의 역사를 행해 오셨다. 인간 종말인 오늘날에 셈의 장막 중에서도 동방, 동방 중에서도 땅 끝은 어디가 되겠는가? 아무리 둘러보아도 한국뿐일 것이다. 오만 잡신을 섬기는 일본일 수 없고, 붉은말에게 쫓겨나 검정말에 취해 있는 대만일 수 없기 때문이다. 요엘 2:20절의 '동해' '서해'를 가진 나라 역시 대한민국뿐이니 두 말할 필요 없이 한국은 종말 동방역사의 주인공 국가임이 확실한 것이다. 따라서,

1910 + 65 = 1975년에 유다(한국)의 원수는 이미 (법적으로) 망한 것이다.

③ 이사야 36:1∼37, 38장, 39장을 통하여 히스기야 14년에 앗수르(소련)가  망했다는 예언을 살펴보자! ☞ 히스기야는 유다의 왕이다. 왕위에 나간지 14년째에 북방 앗수르가 침략했으나 하룻밤에 북방 군대 185,000명은 송장이 되고 유다의 왕은 15년간의 수한 연장을 받은 역사가 기록돼 있다. 이 예언에 등장한 연대 역시 동방역사에 필요한 연대이다. 유다 왕의 통치연대가 예언서에 나왔으니, 이를 종말로 끌어다 보려는 시도는 '영적 유다'인 우리에게는 당연한 임무인 것이다. 영적 유다의 대통령 중 한 인물이 14년이상 통치한 흔적을 찾아볼 때, 우리는 박정희 대통령밖에는 다른 인물을 찾아낼 수가 없다. 1958년 3월에 이뢰자 목사님이 계시록 해석을 받고, 부패정치 자유당이 이사야 22장 같이 망하고, 1961년 고레스와 같은 박정희 정권이 등장한 것이다. 그가 14년 이상을 통치하였으니, 그의 통치 14년째를 눈여겨볼 때 희한하게도 1975년이라는 연대가 나오는 것이다.

구약의 히스기야 왕이 북방 세력에게 환난을 당하는 역사가 왕하 18:13절에 기록되어 있다. 이와 같은 역사는 종말의 동방역사를 이루기 위해 미리 고하고 보여 놓으신 예언적 역사가 된다(사 46:10). 이사야 11장에서 세계 통일 정치를 말씀하실 때 16절에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게 하시리라"고 말씀하셨다(미 7:15절 참조). 이처럼 종말에 세계통일을 위한 동방역사를 행할 때에 '출애굽 때'와 같은 이적적인 역사로써 당신의 위엄을 들어내시겠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185,000 명의 북방세력이 유다의 권세 앞에 하루 아침 멸망하는 초 자연적인 역사가 반드시 세계 앞에 드러날 것이로되, 그 연대 역시 구약과 종말 간의 그림자=실물 관계 속에서 1975년이라는 연대가 나온 것이니, 1975년도를 멸시할 수 없게 된다. 성경은 구약이건 종말이건 무조건 유다가 승리한다는 진리로 귀결된다. 연대도 말씀이니 인간 지식으로 가감할 수 없다.

이렇게 1975년이라는 귀한 연대를 맞이하여 애굽 땅 중앙 제단(순의 제단)이 성경대로 (5대 강국 때) 등장하였으나, 이와 같은 인간 두뇌를 초월하는 내용을 전파하니 바벨적 세력들로부터 심한 압박을 당하며 부르짖고 있는 현실이다(사 19:18∼23).

그러나 이렇게 지렁이같이 압박을 당할지라도 하나님은 사 49:1∼5절대로 '마광한 살'을 전통에 감춰 두었다가 원수가 들어올  때 슥 9:13절같이 쓰시려는 계획을 갖고 계시니 우리는 마음 든든하다. 9:13 "내가 유다로 당긴 활을 삼고 에브라임으로 먹인 살을 삼았으니 시온아 내가 네 자식을 격동시켜 헬라 자식을 치게 하며 너로 용사의 칼과 같게 하리라" 유다를 통하여 헬라 자식(종말의 짐승세력)을 치신다 하셨으므로 우리게는 큰 소망이 있게 된다. 다윗이 기름부음을 받고 숨어 있다가 골리앗을 죽일 때에, 다윗은 만만이요 사울은 천천이 된 일을 추억하자!

종말에 인력으로 막을 수 없는 북방환난이 내려올 때 북방을 치기 위해 '순의 제단'을 지대 놓게 하시고 1975년을 깨닫게 하시어 그때부터 모든 예언서를 햇빛같이 밝혀주시니 위에서 오는 역사를 인간의 힘으로 거부할 수 없도다. 할렐루야! 75년부터 '3년간' 예언서가 밝아지니, 북방을 물리치고 세계를 진리로 인도할 이 중앙 제단이 이사야와 같이 '시련의 3년'을 겪게 되었다. 이처럼 이 제단을 아무도 모르게 숨겨 놓으시는 이유는 소련(러시아)이 내려올 때 들어쓰시어 하룻밤에 적기독 군대 185,000명을 송장 만들기 위함이다. 이 사건 이후로부터 깜짝놀란 세계에는 동방의 예언의 말씀이 빛이 되어 엄청난 속도로 퍼저냐가며 초대를 받게 된다(슥 3:10). 이 때부터 세계의 알곡이 모여들므로 초막절 역사가 성취되는 것이다(하나님의 3대절기 참조). 이 일에 있어 먼저 불림 받은 자가 스가랴 3장의 주인공 '여호수아'요, 그의 뒤를 이어 순금등대 촛대역사로 마무리지을 자가 스가랴 4장의 주인공 '스룹바벨'인 것이다.

슥 3:9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에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  :10 “그 날에 너희가 각각 포도나무와 무화과 나무 아래로 서로 초대(招待)하리라”

'순'의 사명자가 1974년이 다리오 왕 2년임을 알고 학개 2장의 '9.24 제단' 곧 슥 6:12절의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고, 또 1975년이 유다의 원수와 북방 초강대국 소련(러시아)가 망한 해임을 알고 진리로 해방을 받을 때부터는 스가랴 4장 같은 순금등대 촛대역사인 스룹바벨의 완전역사, 머릿돌 역사, 감람나무 증인권세의 역사가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게 되는데, 지금은 이 일을 이루기 위하여 '전통에 감취어져' 시련을 받고 있는 시기앋. 이는 인간의 힘으로 능(能)으로 되는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신(神)으로 되는 것이라 하셨고(슥 4:6), 또한 성전 지대를 놓은 자가 마치리라 하셨으니(슥 4:9) 믿고 기다릴 뿐이다. 성전이란 9월 24일 지대 놓은 스룹바벨 성전을 말함이요, 스룹바벨 성전의 지대는 다리오왕 2년 9월 24일의 역사를 말하는 것이다(학 2:18). 성경상 성전 지대는 총 세 번 놓게 되는데,

• 첫 번째 : 구약 다리오 왕(주 전 520년) 2년 9월 24일에 스룹바벨 총독이 학개, 스가랴의 권면으로 지대를 놓고 다리오 왕의 조서정치로 다리오 6년 12월 3일에 완공하였다(에스라 6:15).

• 두 번째 : 1964년 9월 24일 이뢰자 목사님이 땅 모퉁이 산에서 기도 중에 명령받기를 “이 산에 이사야 19:19절 제단 터가 있으니 오늘부터 사표 내고 성전을 지으라”는 명령에 순종하여 9월 24일날 지대 놓고 1965년 5월 15일에 준공하였다(이 제단이 예표의 제단이다. 슥 3:8). 대제사장 여호수아는 예표의 사명자로서 사명을 다하고 1972년 8월 7일 별세하였다. 1964년 9.24 제단은  네 천사(4대 강국)때 지어졌음이요, 1974년 9·24 제단은 5대 강국 때 지어진 것이니, 사 19:18~ 다섯 성읍(5대 강국) 때의 중앙 제단이란 결국 예표 제단이 아니라 순의 제단임을 알 수가 있다.

• 세 번째 : 슥 6:12 - “순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자기 곳에서 돋아나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 하셨고, 슥 8:9절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집 곧 전을 건축하려고 그 지대를 쌓던 날에 일어난 선지자들의 입의 말을 이 때에 듣는 너희는 손을 견고히 할지어다”라고 하셨으니, 성전 지대 놓을 때 나타난 선지자가 누구인지를 알아야 한다. 바로 학개와 스가랴이므로 종말에 학개서와 스가랴서를 기반으로 일어난 역사가 아니고서는 순의 제단 건축 역사를 행할 수 없음을 보여준 것이다. 이뢰자 목사님이 지대를 놓았을 때는 유신이 일어나기 전이며, 또한 1971년 중공이 유엔에 가입하기 전이었다. 그러므로 학개서(다리오왕 2년)를  밝히지 못하였고, 또한 5대강국 때의 제단을 세울 수도 없었다. 예표의 종으로서 사명을 충실히 마쳤기 때문에 하나님이 불러가신 것뿐이다. 사명이 남아 있는데도 불러 가실 수는 없다. 구약 역사에 등장한 종들 중 자기 사명을 마치기 전 불리움 받아 간 사람이 있던가? 보여주는 시대에 없었다면 행하는 때에도 없는 것이다.

따라서 학개 스가랴서에 나타난 '9.24 성전의 지대'를 "놓은 자가 마치리라" 하신 예언을 이루려면, 반드시 세계 열강의 정치적 구도가 5대강국을 이루고 있을 때여야 하며, 또한 종말의 유다 땅에 다리오왕(조서정치) 같은 강력한 조서정치 곧 유신정치(긴급조치)를 행하는 왕(대통령)이 등장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역사는 사람이 꿰어맞출 수가 없는 영역이며 오직 천지만물과 인류역사를 움직이시는 하나님의 강권으로만 되는 일일 것이다. 고로 1974년 9월 24일에 학개서와 스가랴서로 격동받아 다리오 왕의 정치적 배경과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이 미,영,불,소,중 이렇게 다섯 나라인 세계 판도 아래에서 세계를 살릴 순의 제단 지대를 놓았다는 것은 크나큰 축복이요, 무한히 감사할 일이 아닐 수 없다.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사 34:16).


고로 다니엘서를 해석하고 12달 후인 1975년도에 이렇게 가슴벅찬 영적 역사가 이루어진 것은, 우리 한국에게는 유다의 원수를 없이할 징조(임마누엘 탄생)가 무엇인지 깨닫게 된 해요, 북방 적기독 세력 185,000명이 멸망한 것을 법적으로 깨닫게 된 해이다. 이미 말씀 앞에 유다의 원수가 멸망했으나 저들이 저렇게 강하게 세계를 위협하는 것은 저들이 말씀대로 부지깽이에 불과함이요(사 7:4), 멸망당한 시체에 불과하다는 것(사 37:36)을 믿고 깨달을 자가 현재 한국 땅에 살아 있는 우리라는 것을 확신시켜주시기 위함이다. 즉 사명자들을 모을 시기라는 것이다. 이러한 보이지 않는 영적 역사를 깨닫고 보이는 적기독 세력과 거짓 선지자에 맞서 싸우라는 주님의 큰 은혜이다. 1975년을 소유하고 더군다나
풍년의 징조까지 눈으로 봄으로써 우리는 전 세계에 선포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8월 15일부터 전 3년이 시작되어 1978년까지요, 그 후부터는 시련기라는 것을.....

단 10장의 “세 이레의 비밀”을 알 때에 이 역사를 더 잘 깨닫게 된다. 세 이레 비밀은 다니엘서 10장을 참조해 보라. 시련기가 지나면 5개월 환난이 일어나서 참 종과 거짓 종을 구별하는 '첫째 화'로 들어가는데 이 시기는 인 맞지 못한 종들을 심판하기 위한 기간이다(기독교 강단심판). 어느 해인지는 몰라도 5개월이 시작되는 그 해 7월 15일에 초막절 역사가 터지는 때부터 유다(한국)는 민족적인 보호를 받고, 선지 국가를 이루어 세계로 초대받게 된다(슥 3:10). 우리에게 남아 있는 환난은 10일환난5개월환난뿐이다. 동방의 종들로부터 일어나 외쳐지는 '다시 예언'의 말씀을 무시하던 쭉정이 교인과 세계의 거민은 마흔 두달의 무서운 대환난으로 들어가게 된다.

노아 때에도 5개월 홍수가 왔을 때에 미리 만든 방주를 타고 육체 구원을 받았듯이, 종말에도 세계를 살리기 위하여 미리 지어주신 영적 방주가 세계의 '남은 자'들을 구원해 낼 것이다. 그러니 지금은 신령한 영적 성전을 지어 놓고 5개월 환난을 기다리는 때라는 것이다. 환난이 터지면 세계의 알곡(살아 남을 자)이 다 모여 온다. 이 때가 바로 사 66:7절 “나라가 하루에, 민족이 순식간에” 생기는 때이니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말씀대로 이루어질 뿐임을 믿는다.

계 9:4∼ 황충 떼 환난이 5개월간 일어날 것이 기록되었는데, 이 기간이 바로 계 11:5 “누구든지 저희(권세종)를 해하고자 하면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하신 말씀이 이루어질 때이다. 전 3년은 굵은 베옷을 입고 슬픈 경고를 하는 때이므로 권세를 행할 수 없다. 그러나 인맞은 자는 해할 수 없다는 명령을 받고 나온 황충 떼가 세계를 휩쓰는 기간인 '5개월' 첫째 화에서는 하나님의 종들도 황충이의 피해를 당치 않고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강력한 철장권세를 발휘하게 된다. 그러니 '전 3년'을 통해 권세의 말씀은 밝아졌으나 이 권세를 쓸 '5개월'이 오기까지 시련 중에 전통에 숨어 있어야 하는 '중앙제단'의 고난의 길은 동행치 않는 자는 알 수 없는 시련이다.

이러한 시간차에 대한 내용은 감취어진 깊은 비밀이니, 구약 성전건축과 성곽건축의 역사 사이에 70~80년이라는 엄청난 간격이 있었던 역사는 이 비밀을 밝힐 때 사용하라는 역사인 것이다(단 10장 참조). 전 3년=성전, 5개월=성곽.

 

  결  론

20세기의 공산당의 정치는 마귀의 권세를 받고 나온 미친 정치이다. 셋째 머리 바벨론이 미쳤듯이 일곱째 머리 소련도 하나님을 대적하는 정치를 하니 미치괭이 정치인 것이다. 지금 세계는 저 미친 집단이 붕괴되고 자본주의가 승리한 줄로 착각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저기서는 더 악날하고 궤휼한 '8째 왕'이 나와 세계를 용의 사상으로 지배할 것이다. 그러나 짐승의 지배는 잠시 뿐, 영원한 권세를 누리며 대대로 이어질 왕국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뿐이다.

지금은 일곱째 머리가 남을 향해 끓는 가마같이 기울어져 있는 시대이니(렘 1:13) 환난이 일어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그러니 지금은 선구자적 사명자들이 오로지 말씀 무장에 힘써야 할 때이다.

엘리야에게도 3년간 숨었다가 갈멜 산에서 역사를 행하게 하셨고, 다니엘에게도 3년간 숨겨 기도하게 하시고 바벨론 왕의 굴복을 받아내는 일에 크게 쓰셨으며, 예수님 자신도 공생애 3년을 걸으신 후 십자가로 승리하셨다. 베드로 단체 역시 3년을 따라다니다가, 오순절 역사로 성령을 받게 되었으며 이사야도 3년간 벗은 몸 벗은 발로 시련 받았으니(사 20:3)... 이 모든 구약 역사가 종말을 미리 보여주는 거울(히 10:1, 사 46:10, 롬 15:4)임을 깨닫고 '3년'의 길을 말없이 걸어 온 제단이 바로 74년 9.24에 지대놓은 '애굽 땅 중앙제단'이다.

우리는 해방연대 1975년을 깨닫고 비천한 한 제단으로 '전 3년간'의 길을 걸었으나, 역사가 더디어 감취어져 있는 중에 있다. 하지만 황충 떼로부터 일어나는 5개월 환난 때 대적과 싸워 이기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된다. 하나님은 계속적으로 일하고 계시며 구약 때와 같이 종말에도 당신의 책에 예언하신 대로 변함없이 이루어가고 계심을 우리는 믿는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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